본문 바로가기

gejoe 의 성장/episode 1_책

스스로 일어나는자가 부자가 된다-부의초월자 조셉머피

728x90


스스로 일어나는 자, 즉 잠재력과 상황을 한 차원 더 끌어올리는 사람이 되려면 일단 나의 소망을 내가 받아들일 수 있는 수준까지 끌어올려야 한다. 그러면 소망 이 이루어지는 모습이 내 앞에 펼쳐질 것이다. 어떤  종류의 궁핍과 질병,결핍
,한계가 있더라도 이를 딛고 일어날 수
수 있다.마음이 발견한 것을 우리는 몸으로 느낄 수 있다. 하지만 정신을 끌어 올리지 않고서 느낄 수 있는 건 기껏해야 우울하고 부정적인 감정들 뿐이다. 여기서 정신을 한 단계 높은 차원으로 끌어올린다는 것은, 영적인 힘에 기대어 일상적인 육체 적 감각을 초월하는 용기, 믿음,힘,지혜를얻는 것이다.정신이 한차
원 더 높아지면 예전의 나는 사라지고 새
로운 나로 태어 난다.
우울한 상태에서는 나의장점이 드러나지
않는다. 하지만 비전을 보고 현실을 관조
하면 모든 장애물과 방해물, 고난을 딛고 일어설 수있다.
빈민가 출신이 우연히 부자가 되고 명예
와 명성을 얻는 법은 없다.
바다에 빠진 사람을 구해 주거나 나에게 호감을 보이는 백만장자를 만난다고 부자가  되는 건 더더욱 아니다. 간단한 진리를 기억하라. 나의인격은 겉으로 드러나고 인격은 곧 운명을 결정한다.

한차원 더 높은 곳으로 도약하다

에너지와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고, 열정과 열의를 계발하며, 내면의힘을 사용하는 법을 배워야만 아주 높은 곳으로 도약할 수 있다. 자신감과 에너지 가 넘치는 기업가가 사업에 집중하고 옳은 일을 하며 황금률을 실천한다면, 자신을 도와줄 낯선 사람을 만나든 정치 인맥을 쌓든 경마에서 판돈을 모두 따든 상관없이 삶에서 성공을 거둘 것이다.
인격과 마음가짐은 한 사람을 만들 수도 있고 망가뜨릴 수도 있다.나의 인격과 마음가짐이 바로 진정한 나의 모습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진리는 사람뿐만 아니 라 국가,사업,교회,조직에서도 적용된다.
더높은 곳으로 도약하고 싶다면 내가 바 라던 모습을 계속해서 생각하라. 그래야 정말 그러한 자질을 기를 수 있다.나는
성장하고 장애물을 극복하며 내 안의 신 성을 발견하기 위해 이세상에 왔다. 또한 문제와 어려움, 도전을 마주하고 극복하 기 위해 태어났다. 문제를 극복하는 데서 얻는 기쁨이 있다! 누군가가 나 대신 낱말 맞추기 게임을 풀어 주었다고 상상해 보라. 재미가 없고 하품만 나올 것이다.
건설업자는 다리를 지을 때 장애물, 실패 어려움을 극복하면서 기뻐한다. 지혜와 힘을 기르고 이해력을 배양하는 건 정신 적이고 영적인 도구를 갈고닦는 것이다. 이러한 훈련이 없으면 결코 내 안의힘을 발견하지 못할 것이다.
어린 자녀가 부모에게 무턱대고 모든 걸 기대지 않게 하라. 적당한나이가 되면 잔디를 깍는 법, 신문을 파는 법, 잡일을 하는 법을 가르쳐야 한다. 땀 흘려 일한 대가를 주면서 노동의 가치와 존엄성을 알려 주어라. 이웃집 잔디를 깍거나 신문 을 팔아서 번 돈은 일을 잘했기 때문에 준 돈이라고 가르쳐야 한다. 자녀는 이러한 과정에서 성취감을 얻고, 다른 사람을 위 해 봉사했다 데 자부심을 느끼며,자립
심과 자신감이 배양될 것이다.
다른 사람의 장점을 발견하고 칭찬하는 법을 가르쳐라. 그러면 자녀는 남에게 의지하거나 불평하고 징징거리는 사람이 아닌, 자신의 환경을 스스로 개척하는 사 람이 될 것이다. 땀을 흘려 돈을 벌면 노동의 가치를 알고 돈을 저축할 것이다. 하지만 부모가 쉽게 돈을 줘버리면 자녀
는 그돈을 유흥에 흥청망청 써버리기쉽
다.

성격은 곧 운명이다

우리는 열심히 노력하려고 이 세상에 왔다. 지금 입고 있는 옷은 다른 사람의 손을 빌려 만든 옷이다. 나는 다른 사람을 위해 무슨 일을 하고 있는가? 나의재능과 능력을 다른 사람에게 쓰고 있는가?일할 수 있는 신체적인 조건을 갖추고 있는 사람 중에서도 동냥을 구하는 거지가 많 다. 내가 계속 도와 준다면 그런 사람들은 손에 물을 묻히는 일 없이 기생충처럼 남 들에게 의존하기만 할 것이다. 그런 사람 중에는 매우 부유하고 도시에 예쁘게 꾸 며진 집과 고가의 자동차를 가지고있는
사람도 있다.
모든 사람 안에는 지금까지 발견되지않 은 재주와 능력, 부가 묻혀있는 거대한 광산이 있다. 우리는 그러한 재능을 계발 해 사회에 이바지 할 책임이 있다.개개인 은 생명의 길 위에 놓여 있는 인류의 일부 다. 노를 젓든, 차를 운전하든 자신의 몫 몫을 다해야 한다. 믿음과 용기,인내,참을
성을 가지고 끈기 있게 견딘다 보면 삶은 더 많은 보상을 가져다준다.
장애물을 극복하면서 만들어 나가는 과정에서 성격은 결국 운명을 결정한다.
로스앤젤레스에 있는 한 기업의 임원이 해준 이야기다. 1929년 경제 대공황으로 그는 모든 것을 잃었다. 그의 형도 마찬가 지였다. 형제는 각각 수백만 달러가 넘는 재산을 가지고 있었다. 형은 가진 돈을 모
두 잃자 살아갈 이유가 없다며 자살했다. 하지만 이 임원은 자기 자신에게 말했다.
"돈을 날렸지만 뭐 어때? 몸이 건강하고 사랑스러운 아내도 있고 능력과 재능도 있는데.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면 되지. 지금부터라도 다시 시작하면 수백만 달 러를 벌 수 있어."
그는 소매를걷어붙이고 정원사로 일하기 시작했고 여기저기서 일을 도왔다. 그렇게 약간의 돈을 모아 주식에 투자했
다. 투자했던 기업의 주가가 급등하자 다른 이들에게 투자 조언을 해주었고, 그의 조언을 따른 사람들은 큰 이득을 보았다. 그는 환경을 개척했다. 내면의 영
성을 깨우니 힘과 용기, 지혜가 찾아왔다.
스스로 일어나 상황을 바꾸는 사람은 사업상의 문제와 기술적인 문제를 비롯 한 우주 만물의 문제와 맞서 싸우고 질병 과 두려움, 무지를 극복한다.
"약한 병아리는 건강한 병아리에게 쪼여 죽는다"라는 엿말이 있다.
학교에서 힘이 없다고 느끼거나 놀림을 받고 괴롭힘을 당하는 아이들의 내면에 는 약한 면이 있다. 하지만 고개를 빳빳이 들고 괴룹히는 무리에 맞서고 도전할 때 대부분은 뒷걸음질 친다.

모든 조건을 극복할 수 있다

스스로의 존엄과 위엄을 느껴라. 타인이 나를 비난하고 욕설을 퍼부으며 모욕을 주더라도 영향을 받지 않으리라는 걸 기억하라. 고통을 거부하고 어떤 상황에 서도 물러나지 말아야 한다. 나는  초월적
인 존재이다.어떤 조건이나 성장을 딛고 일어설 수 있는 정신적인 능력이 있다.
에이브러햄 링컨이 대통령 재임 당시 국무장관은 링컨을 '아무것도 모르는 원
숭이'라고 모욕하며 명예를 실추시켰다. 하지만 링컨은 "미국이 존재한 이래 이렇 게 훌륭한 국무장관을 본 적이 없습니다"
라고 맞받아쳤다. 링컨에게 상처를 주거나 자존심을 상하게 할수 있는사람
은 아무도 없었다. 링컨은 자신의 강점을 파악하고 있었다. 그 말에 마음이 동하지 않는 이상 그 누구도 자신을 깍아내리거
나 흔들리게 할수 없다는 걸 알았다. 링컨은 스스로를 일으킬 수 있다는 걸 알았고 어려운 상황도 딛고 일어섰다. 링컨은 그렇게 국가 전체를 일으키는 힘을얻었다.아동 폭력범과 성범죄자를 비롯해감옥에 수감된 범죄자들을 석방해 야 한다고 주장하는 '공상적 박애주의자'
들이 있다. 세상 물정을 잘모르면서 휴머
즘이나 박애주의를 주장하는사람들이다. 하지만 이러한 범죄자들은 풀려나는 순 간 다시 사람을 공격하고 강간하며 심지 어살인을 저지르기도 한다. 신문은 석방 된 범죄자들이 다시 잔혹한 범죄를 저지
르는 기사로 가득 차 있다.다른 사람을 격려하고 도와주기 전에 내가 먼저 지혜 를 키우고 이해의 폭을 넓혀야 한다. 남에게는 내가 가진 것만 줄수있기 때문
때문이다.
다른 사람들에게 일장 연설을 늘어놓는 사람들이나 공상적 박애주의자들은 종종
본인의 단점과 부족함을 다른 사람에게 투영한다. 눈먼 자는 눈먼 자를 인도하지 못한다.
타인을 바꾸려고 노력하지 말라. 나만 바뀌면 된다. 모든 변화의 출발점은 나에게 친절하게 대하는 일부터다. 내 안에 있는 높은 자아를 찬미하고 드높이
며 경외하고 존중하다 보면 이웃을 사랑하는 나를 발견할것이다.

스스로 일어나는 자가 되면 부자가 된다

나 자신을 들여다보자. 나의 심연은 때 묻지 않은 영광 속에서 빛나고 있다. 진리의 빛이 비치고 사랑이 나를 통해 흐르도록 하라. 사랑은 나의 약점과 단점, 부족한 점을 모두 씻어 낸다. 내면을 발견 한 사람은 상황을  털고  스스로 일어날수 있다.
나는 이기고 정복하기 위해 이 세상에 왔다. 잠재의식속 무한자는실패하는 법 이 없다는 것을 안다. 좌절하거나 망연자 실하지 않는다. 이러한 태도는 모든 좌절 을 씻어 내린다. 낙담하고 의기소침할지
지라도 굽실거리고 구걸하는 것을 멈춰 야 한다. 피상적이고 부침이 심한 삶을살 필요가 없다! 살아 있음에 감사하라! 나를 새롭게 평가하고 전과는 다른 청사 진을 그려 보자.
인간은 더불어 살아간다. 살아가면서 의사, 변호사, 심리학자 또는 목수의 도움 을 받아야 할 때가 있다. 반대로 다른 사 람들도 나의 도움을 받아야 할 때가있다. 인간은 서로가 필요하다. 하지만 먼저 모든 사람 안에 있는 신성을 깨워야 한다. 우리는 빛나고 즐거우며 번영하고 자유 자유로운 삶을 살 권리가 있다.
무엇이든 진짜라고 느끼고 주장한다면 잠재의식은 그와 같이 반응할 것이다. 그러므로 모든 한계와 방해, 장애물을 딛고 올라설 수 있다.

조셉 머피의 미라클 노트

☆스스로 일어나는 자, 즉잠재력
과 상황을 한 차원 더 끌어울리는 사람이 되려면 일단 마음이 받아들
일 수 있는 수준까지 소망을 끌어올
려야 한다.
그러면 소망이 이루어지는 게 보인
다. 비전을가지고 현실을응시하라.
☆성격과 마음가짐은 한 사람을 만 들 수도, 망가뜨릴 수도 있다.
☆세상에는 두 종류의 사람이 있다. 스스로를 일으켜 고난을 털고 일어서는 사람 이 있는 한편 다른 사람에게 기대고 의존하는 사람도 있다.
☆무한한 부를 쥐고 있다는 걸 깨우친 후 다른 사람을 일으켜라. 그러면 내가 꿈꿨 던 것보다 더 많은 것을 성취할 것이다.
☆인격은 운명을 결정짓는다.인생 은 용기와 믿음, 인내와 끈기를 보상한다.인생의 묘미는 장애물을 극복하고성격을 가꿔 나가는 데 있다.
☆하늘을 향해 눈을 뜨면 내 안에 있는 무한한 치유력을 볼 수 있다. 응답을 느끼기 시작하면 기도의 응답을 받는 기쁨을 안다. 응답에는 경제적인 축복도 포함된다.

부자로 살지 가난한자로 살지는

나 한테 달린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