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ejoe 의 성장/episode 1_책

생각의 주인이 되면 인생이 뜻대로 흐른다-조셉머피 부의초월자

728x90

종종 사람들은 자신에게 닥친 문제의 해결책을 찾기 위해 외부 세계를 바라보는 실수를 저지르곤 한다. 모는 해답과 해결책은 자기 안에 있는데도 그 사실을 깨닫지 못하고 앞에 놓인 상황과 환경, 타인을 비난한다. 생각,아이디어, 믿음,행동의 주인이 되면 모든 외부의 장애물을 물리칠수 있다.인생에서 어려움과 도전, 문제에 직면하는 순간은 언제든 찾아온다.
어떨 때는 도전 과제가 너무나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다. 하지만 내안의 무한한 힘을 믿고 담대하게 다음 내용을 확언한
다면 이제까지 그래왔듯 문제를 해결하 고 시련을 극복할 수있을 것이다.

시련은 모두 물러갑니다. 나는 무한한 힘으로 이 어려움을 극복합니다. 나는 필요한 모든 힘과 지혜, 기운이 내게 주어질 것임을 믿고 용감하게 이 문제에 맞서 싸움니다. 영적인 지성은 답을 알고 있으며,영적인 지성과 내가 하나라는 사실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영적인지성은 내게 출구를, 행복한 결말을 보여줍니다. 나는 영적인 지성이 내게 제시하는 예견을 향해 걸어갑니다.장애물 은 신성한 사랑의 빛속에서 녹아내려 내 눈앞에서 사라집니다. 나는 이 모든 일이 이루어질 것을 믿습니다. 이를 있는 그대로,진심으로 받아들입니다.

'믿다'라는 뜻의 영어 동사 'blieve'는 '존재하다'라는 뜻을 지닌 동사 be'와 '살아 있는'이라는 뜻을 지닌 형용사 'aive' 두 단어가 만나 구성된 단 어다. 고대 영어에서 'believe'는'존재하는 상태에서 살아가다'라는 뜻이다. 내 안의 존재를 현실(외부 세계)로 만든다는 것을 의미한다.즉 믿으면 현실이 된다.

내 인생의 주인이 누구인지를 알라

출혈성 궤양과 신경 쇠약을 앓아 두 달간 병원에 입원했던 여성을 인터뷰한 적이 있다. 그녀는 재정적 어려움과 가정에서 받은 스트레스로 병까지 얻은 것 같았다.남편은 그녀에게 가정을 꾸리고 두 아이 가 먹을 음식을 살 수 있을 정도의 생활비
만 줬다. 나머지 돈은 어디로 갔는지 모른 다고 했다. 교회를 가는등의 바깥 활동을 허락하지 않는 건 물론이고, 음악을 좋아하는 그녀가 집에서 피아노를 연주하는 것조차 못하게 했다.남편의 왜곡되고 뒤틀린 생각 때문에 여성은 타고난 재능과 능력 그리고 마음속의 꿈을 모두 버려야 했다. 그녀는 남편이 원망스러웠다.억압된 분노와 좌절감은 신경 쇠약과 궤양으로 발현되었다. 무지하고 이기적이며 냉담한 자세로 여성의 생각과 가치 를 폄하한 남편은 그녀의 마음을 엉망으로 어지렵혔다.나는 재능 넘치는 이 여성 에게 결혼했다는 이유로 배우자의열정과개성을 억압할 자격은 없음을 설명했다. 결혼생활은 상호 간의 애정과자유,존경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어느 한쪽이 소심 하고 의존적인 태도로 상대방을 두려워 하고 복종하는 일은 그만둬야 한다고 지적했다.그녀에겐 심리적 .영적으로 원하는 것을 성취할 자유가 있어야 했다.
남편과도 이야기를 나눈 후 나는 서로를 좀먹는 태도를 그만두라고 권했다. 서로의 결점, 약점, 허점을 곱씹는 대신 상대방이 지닌 장점에 주목하고, 결혼식 을 올렸을 때 서로가 보여줬던 놀라운 자질을 다시 살펴보라고 설명했다.
남편은 아내가 겪는 억압과 마음에 품은 분노가 건강 악화의 원인이라는 사실을 이해했다. 부부는 아내가 음악적,사회적
으로 자신을 표현할 방법을 함께 생각했다. 또한 상호 간의 사랑, 신뢰, 확신을 바탕으로 공동 계좌를 개설하기로 합의 했다. 이후 부부는 합의한 내용을 지키며 생활했다. 이들은 그것을 실천하는 일이 서로에 대한 믿음을 표현하는 방법임을 알고 있었다.한 달 뒤 부부에게서 전화가 왔다. 먼저 여성이 말했다.
"저는 박사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진리대 로 살아가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이 진리 들은 제 마음속에 기록되어 있어요."
남편 역시 완벽한 삶을 위한 무한한 힘은 항상 자기 자신 안에 있음을 발견했다.
"이제 제 생각과 감정, 반응의 주인은 바로 저 자신입니다. 아내의생각과 감정, 반응의 주인은 아내라는 것도 압니다. 저희에게 각자의삶의 주인이 누구인지 아 것은 아주중요한 가치가 되었습니다."
결혼은 멋진 기회다. 배우자와 풍요의 법칙에 관해 이야기하고 풍요의 법칙이 삶을 지배한다는 사실에 의견이 합치되면, 그 효과는 더욱 커지기 때문이다. 풍요의 법칙은 멈추지 않고 흐르며 언제 어디서나 존재한다. 부부가 이상과동기를 일치시키면 생의 전반에 풍요로움을 경험할 것이다.다양한 분야에서 빛을 발 한 위인들은 배우자에게 영감을 받았다.기혼자는 배우자가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할지 그 모습을 마음속에 이미 품고있다.올바른 느낌을 받으면서 마음으로 사물을 이해하는 것은 실패를 성공으로, 빈곤을 풍요로 바꾼다. 두 사람은 서로에게 풍요로움을 발현시키는 원동력이자 강력한 동기가 된다.

나를 부정하는 사람들로부터 나를 지키는 방법

한 청년이 사교 모임에 나가면 늘 무시당 하고, 회사 승진 대상에서도 늘 제외된다 는 불만을 내게 털어놓았다. 자신은 집에 사람들을 자주 부르는데, 자신이 초대했 던 친구나 동료들의 집에 다시 초대된 적은 없다고도 덧붙였다.그는 모든 사람을 향해 깊고 맹렬한 적대감을 품고있었다.청년은 나와 상담하며 어린 시절 가정 환경이 어땠는지 털어놓았다.
그는 청교도 교리를 엄격하게 따르는 뉴 잉글랜드 출신 아버지 밑에서 자랐다. 어머니는 그를 낳다가 세상을 떠났다. 다소 독재적인 폭군 기질이 있었던 아버 지는 아들에게 자주 이렇게 말했다.
"아무것도 할 줄 모르는 멍청한 녀석아, 왜 너는 다른 형제처럼 똑똑하지 못한 거냐? 네 성적이 부끄러위서 내가 고개를 들지 못하겠다."
청년은 아버지를 미위했다. 그는 늘 거절 당하리라는 콤플렉스를 안고 자랐고, 무의식중에 사림들이 자신을 받아들이지 않으리라고 느꼈다. 그의 정신은 끓어 넘칠 듯한 냄비처럼 늘 아슬아슬한 상태였으며 대인관계에서 과하게 예민한 태도를 보였다. 여기에 더해 그는 거절당 하거나 무시를 당할 거라며 공포에 떨었다.나는 그가 모욕과 거절을 끊임없이 두
려워하고 있다는 사실을 지적했다. 게다가 그는 아버지를 향한 적대감과 분노를 타인에게 투사하고 있었다. 비난, 거절, 지적 등의 온갓 행동으로 자신을 비난하고 거절하며 무시하기를 강박적으 로 바라고 있었다. 나는 청년에게 마음의 법칙을 설명하고, 그가 거절 콤플렉스를 극복해 삶의 주인이 될 수 있도록 실용적인 계획을 세워주었다.

1. 과거의 경험을 뛰어넘는다. 잠재의식에 생명력 있는 사고 패턴과영원한 진리를 공급하면 과거의 끔찍한 경험을 머릿속에서 완전히 뿌리 뽑을 수 있음을 깨닫는 것이다. 잠재의식은 암시에 순응하며 현재의식의 통제를 받는다. 따라서 모든 부정적인 패턴, 콤플렉스, 두려움, 열등감을 없앨 수 있다.
2.건설적인 사고 습관을 확립하기 위해 '잠재의식에 생기를 불어넣는 확언'을 하루에 서너 번씩 반복해서 외운다.
3. 결코 자신을 비난하거나 비하하거나 깎아내리지 않는다.'나는 나빠', '징크스가 나를 따라다녀','아무도 나를 원하지 않아', '나는아무것도 아니야'라는 생각이 떠오르는 순간 "나는 내 안의 신성을 드높입니다"라고 말하며 자신을 높여야 한다.
4. 동료들과 친근하고 쾌활하며 상냥하 게 어울리는 자신의 모습을 상상한다.
업무적으로 좋은 성과를 달성해 상사에 게 칭찬받는 모습을 상상하고 칭찬의 목소리를 들어야 한다. 친구들의 집에 초대받는 자신의 모습을 상상하고, 무엇보다도 상상이 현실로 이루어질 것이라는 걸 믿어야 한다.
5. 습관적으로 생각하거나 상상하며 두려워하는 일은 반드시 일어난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잠재의식에 새겨진 모든 일 은 실제 세계라는 스크린에 경험과 조건, 사건으로 반드시 표현된다.

청년은 위에 설명한 다섯 단계를 실천해 야 하는 이유와 방법을 제대로 이해한 후 부지런히 실천했다. 청년은 잠재의식의 작동 기법을 적용하면 매일 자신감을 점점 키워 갔다. 점차적으로 그의 잠재의식은 유년기에 생긴 정신적 트라우마를 정화하는 데 성공했다.
이제 그는 여러 동료의 집에 손님으로 초대받고, 조직의 사장과 부사장에게도 사랑받는다. 이 심리학적 절차를 삶에 적용한 뒤로 두 번 승진해 현재는 자신이 몸담은 은행의 부사장으로 일하고 있다.
그는 잠재의식의 힘을 적용하면 과거의 상황, 경험, 사건 등을 지배할 수 있음을 안다. 믿는 대로 이루어진 것이다.

미워하는 마음을 버릴 때 자유로워진다

"머피 박사님, 저는 최근 박사님의 책을 읽고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박사님께 제가 겪고 있는 문제에 대한 조언을 구하 고 싶습니다.남편은 저에게 항상 모욕적 인 언어로 빈정대고 독설을 퍼붓습니다.남편은 제가 하는 모든 활동을 비판합니다.

거짓으로 가득한 남편의 말을 믿을수 없어요.현재 저는 남편과 각방을 쓰고 부부 관계도 안 한지 오래에요. 최근 5년
간 집에 손님을 초대한 적도 없죠. 제 마 음은 남편을 향한 반감으로 가득합니다. 제가 남편을 증오하게 될까 봐 두렵습니
다.저는 벌써 두 번이나 남편과 거리를 둬봤어요. 부부 상담도 받아봤고 심리상담과 법적 자문까지 구해 봤습니다. 남편과 도무지 소통할 수가 없어요.어떻게 해야 할까요?"
텍사스에 사는 한 여성에게 받은 편지의 내용이다. 나는 다음과 같이 답장했다.
"데브라 씨, 세상 그 누구에게도 미움과 분노의 감정을 품어서는 안됩니다. 부정적인 감정이나 태도는 독과 같아서 모든 정신력을 약화시키고 평화, 조화,건 강 및 올바른 판단력까지 빠앗아갑니다. 부정적인감정과 태도는 데브라 씨의영혼 을 좀먹고 육체와 정신을 파괴합니다.
데브라 씨는 자신의 세상속 유일한 사상 가입니다. 남편을 생각하는방식에 대한 책임도 데브라 씨에게 있습니다. 남편의 책임이 아닙니다.데브라 씨는 선의를 가 지고 심리학자, 변호사, 목사를 찾아가며 치유를 구했지만 뚜렷한 해결책이 보이 지는 않았죠. 그것이 진정으로 원하는 방식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거짓된 삶을 사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거짓말을 하며 사는 것보다 거짓을 깨뜨리는 편이 낫습니다.남편이 무슨 행동을 하든 나에게 어떤 영향도 미치지 않는다는 태도를 취하세요. 그리고 '남편의 행동을 받아들이고 축복하는 확언'을 해보십시오.이 확언을 통해 건설적인 방향으로 마음이 움직인다면 긍정적인결과가나타날것입니다"
나는 여성에게 자신의 재능을 펼치고 지역 사회 활동도 계속하며 건설적인 삶을 구축하라고 권했다. 긍정적인 사고가 마음속 곳곳에 박힌모든 원한과 부정적이고 파괴적인 독주머니를 제거하고 잠재의식을 정화해 줄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는 물을 한 방울씩 계속 정화하면 마침 내 더러운 물 한 통 전체를 정화할 수 있는 것과 같다. 물론 더러운 물통 안에 호스를 넣어 더 빨리 깨끗한 물로 바꿀 수도 있다. 호스를 연결하는 것은 사랑과 선의를영혼에 쏟아부어 즉각적인 정화를 실 행하는 것과 같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행해지는 절차는 점진적인 정화프로세스다.
자신의 재능, 사랑, 친절, 배려를 타인에 게 진심으로 베풀면 자신과 타인에게 향하는 부정적인 감정을 정화할 수 있다. 타인을 위해 친절한 행동을 하거나,병원에 입원한 환자들 또는 아픈 친구를 방문 하거나,지역 사회에서 자원봉사를 하거 나, 타인에게 사랑을 담은 친절함을 선사하라. 사랑을 전하는 것만으로도 마음 이 치유된다.얼마 후 테브라는 두 번째 편지를 보냈다. 확언은 흥미로운 결과를 낳았다.
"머피 박사님, 조언과 확언이 담긴 편지 잘 받았습니다. 깊이 감사드립니다. 박사님의 말씀을 열심히 실천했습니다. 남편이 저를 비꼬며 욕설과 악담을 쏟아 부을 때마다 저는 속으로 남편을 축복했습니다.남편은 지난주 이혼을 요구했고, 저는 기꺼이 동의했습니다. 저희는 서로 만족할 만한 재산 분할에 합의했습니다. 남편은 이혼을 마무리하러 곧 리노로 갈 예정이에요. 남편은 다른 여성과 결혼할 계획도 세우고 있는데, 제가 보기에도 그에게 잘 맞는 사람인 것 같습니다.
확언을 시작한 이후 병원 활동과 지역 활동을 하면서 친구도 많이 사귀었습니다. 병원 활동을 하다가 다시 만난 어린 시질 친구와 사랑에 빠졌어요. 법적으로 자유로워지면 저희는 바로 결혼하기로 했어요."
잠재의식은 참으로 신비한 방식으로 놀라운 일을 펼친다. 결혼생활에 종지부를 찍는 것보다 그녀에게 더 중요한 것은 정신적 고통이 끝난다는 사실이다. 여성은 자신을 해방시킴으로써 자신을 진정으로 존중해 주는 새로운 사람을 만나 마땅히 받아야 할 사랑을 받고 연인 관계를 맺을 수 있었다.


●조셉 머피의 미라클 노트

☆내면의 힘이 모든 문제를 해결한다는 사실을 깨달아라. 용기를 갖고 자신있게 모든 도전에 맞서라. 산을 바닷속으로 가라앉게 하라는 명령(장애물을 녹여 시아에서 없애라는 명렁)을 내려라. 그러면 믿는 대로 될 것이다.
☆나는 모든 장애물을 극복하고 인생에서 승리하기 위해 이 세상에 태어났다.그증거는 잠재 의식에서 찾을 수 있다.
☆항상 무시당하거나 거부당한다고 느낀다면, 그이유는 자신이 그렇게 대우받기를 기대하는 마음이 바탕에 있기 때문이다. 습관적으로 생각하거나 상상하며 두려워하는 일은 반드시 일어난다. 결코 자신을 비난하거나 비하하거나깎아내리지 말고, 자신을 높이는 생각을 습관화해야 한다.
☆과거의 경험을 뛰어넘어라. 잠재의식의 힘을 활용하면 과거의 상황, 경험, 사건 등을 지배할 수있 다. 과거의 끔찍한 경험을 머릿속에서 완전히 뿌리를 뽑고 과거의 트라우마를 정화할 수 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생각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정직하게 시도한 뒤에는그 일을 잠재의식에 묻어두어라.잠재의 식이 해결책을 보여줄 것이다.
☆자신의 재능, 사랑, 친절, 배려를 타인 에게 진심으로 베풀면 자신과 타인에게 향하는 부정적인 감정을 정화할 수 있다. 긍정적인 사고가 마음속 곳곳에 박힌 모든 원한과 부정적이고 파괴적인 독주머니를 제거하고 잠재의식을 정화하는 것이다.
☆결혼은 멋진 기회다. 배우자와 풍요의 법칙에 관해 이야기하고 풍요의법칙이 삶을 지배한다는 사실에 의견이 합치되 면, 그 효과는 더욱 커지기때문이다.

 

●잠재의식에 생기를 불어넣는확언
지금부터 나는 나를 사랑할 것입니다. 사랑은 유일한 존재인 나와 나의 힘을 존중합니다. 나자신을 사랑하듯 모든 타인을 사랑합니다. 내 이웃은 나와 가장 가까운 존재입니다. 내 안에 있는 힘이 내 이웃 안에도 있기 때문입니다. 하루 중 의식하는 모든 순간에 내 안에 있는 자아를 드높이며 타인의 자아 또한 존중하고 사랑합니다.나 자신을 비판하거나 나의 잘못을 짚어내려 할 때마다 즉시 "나는 내 안의 나를 날마다 더 많이 존중하며 사랑합니다" 라고 확언합니다. 진정한 나 자신에게 응당한 대가를 지급하며 스스로 헌신할 수 있을 때에만 비로소 타인도 사랑하고 존중 할 수 있음을 압니다.
이러한 진리는 내가 믿는 만큼 감정적이며 의식적으로 잠재의식에 새겨집니다. 나는 잠재의식의 충동에 의해 이러한 진리를 표현합니다. 내가 받은 사랑과 축복을 표현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사실을 절대적으로 믿습니다. 멋진 일입니다!

● 남편의 행동을 받아들이고 축복하는 확언
내면의 무한한 지혜는 남편에게 완벽한 계획을 보여 주고 남편이 가야 할 방향을 보여줍니다. 사랑, 평화,조화,기쁨이 올바른 행동의 형태로 남편 안에 흐릅니다.나는 올바른 일을 하고 올바른 결정을 내립니다. 나는 내게 올바른 행동이 남편에게도 올바른 행동임을 알며, 한 사람을 축복하는 것은 모두를 축복한다는 사실 또한 압니다.

나는 늘 평화롭고, 남편에게 삶의 모든 축복이 깃들기를 기원합니다.

읽어보니까 어때?
모든 인생의 1순위는

'나'
여야만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