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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joe 의 일상/episode 2_핫!해?

나이키 코르테즈(Nike Cortez)-불멸,센세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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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운동화를 처음 봤던게 아마도 10년전쯤 모스크바 여행중이었던것같
아.어느  쌀쌀한 10월 이었을꺼야~
길을 걷고있는데 저쪽 앞에서 카멜 버버리코트에 검정레깅스를 입고 검정
벨벳소재에 로고는황금색 인 나이키 운동화를 신은 레이디가 걸어오는데 진짜보자마자  스타일에  홀딱 반했지 뭐야!!그런말있지?모스크바 레이디들 은 집앞에 장보러가도 풀메이크업으로 세팅 하고 다닌다는?(그만큼 외국인이 보기에 이쁘다는 건가 ?ㅋㅋㅋ)
뭐!어쨌든 난 저 운동화를 사겠다고 맘만먹고 아직도 안샀자나!!ㅡㅡ이번에 꼭 장만하고야 말겠어!자 그럼 이 불멸의 나이키 운동화를 좀 알아봐야겠지?
코르테즈 스토리좀 알아보자.


나이키 코르테즈(Nike Cortez)
1972년에 처음 선보인 스니커즈로, 이는 나이키의 창립 멤버 중 한 명이자 디자이너인 빌 바워만(BillBowerman)
이 디자인했습니다. 이 신발은 당시에는 "아스토리아(Azteca)"라는 이름으로 출시되었으나, 나중에 코르테즈로 재명명되었습니다.
코르테즈는 경량화된 디자인과 섬세한 스웨이드 소재, 그리고 외측에 반달 모양의 바람개비 로고 등으로  특징지어
져 있습니다. 초기에는 미국의 롱비치 출신인 로사 리다(Rosa Rita) 씨가 디자인에 영감을 주었습니다. 그 후 코르테즈는 1972년 여름 올림픽을 위해 개발되어, 미국 선수단에게 착용되기도 했습니다.
이 신발은 나이키의 상징적인 제품 중 하나로 자리 잡았고, 특히 힙합 문화와 스트릿 패션에서 인기를 얻었습니다. 코르테즈는 시간이 흐를수록 여러 디자
인과 협업으로 계속해서 업그레이드되면
서, 다양한 색상과 스타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센세이션(Sensation)
나이키 코르테즈(Nike Cortez)의 급부 상은 영화 포레스트검프(Forrest Gump) 에서 파라포셋(FarrahFawcett) 과 톰행크스(TomHanks)의 캐릭터 로 불멸의 센세이션을 일으키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패셔니스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나이키 코르테즈(Nike Cortez)종류
1. 클래식 코르테즈 (Classic Cortez): 초기에 선보인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 클래식한 모델로, 간결하면서도 전통적 인 스타일을 유지합니다.

2. 코르테즈 베이직 레더 (Cortez Basic Leather): 간편하면서도 투박한 레더 소재로 만들어진 클래식한 코르테즈 디자인입니다.

3. 코르테즈 나이트메탈릭 (Cortez Metallic Pack):금속적인 효과를 가진 디자인으로, 반짝이는 요소가 돋보입니다.

4. 코르테즈 나이키 아이디 (Cortez Nike iD): 나이키의 맞춤화 서비스를 통해 자신만의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5. 코르테즈 엘리트 (Cortez Elite): 특별한 소재나 기술을 사용하여 업그레이드된 형태의 코르테즈로, 더욱 편안하고 성능이 우수합니다.

6. 코르테즈 나일론 (Cortez Nylon): 나일론 소재를 사용하여 가벼운 느낌을 주는 디자인입니다.

7. 코르테즈 쓰리 (Cortez Three): 세 가지 다른 소재로 구성된 디자인으로, 다채로운 색상을 활용한 버전도 있습니다.


8. 협업 제품들: 나이키는 다양한 브랜드, 디자이너, 아티스트와의 협업으로 다양한 코르테즈 디자인을 선보이기도 합니다.


나이키 코르테즈(Nike Cortez)유명세

1. 역사적인 중요성:코르테즈는 1972년에 처음 출시된 것으로, 나이키의 초기 시기에 등장한 상징적인 신발 중 하나입니다. 이로 인해 그 자체로 나이키의 브랜드 역사에 큰 중요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2. 스포츠와 연관성: 코르테즈는 초기에 는 미국 선수들이 착용하며 1972년 여름 올림픽에서 눈에 띄게 홍보되었습니다. 이는 스포츠와의 강한 연관성을 형성했 습니다.
3. 스트릿 패션과 힙합 문화의 영향: 1980년대와 1990년대에는 힙합 문화와 함께 미국의 스트릿 패션에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로 인해 코르테즈는 패션
의 중요한 요소로 자리매김했습니다.
4. 다양한 디자인과 협업:코르테즈는 여러 디자인과 아티스트, 디자이너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컬렉션을 선보이면
서 항상 새로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매 시즌 새로운 스타일이 출시 되어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5. 커뮤니티와의 상호작용: 나이키는 소비자들과의 상호작용을 강조하며 코르테즈를 소비자들과 함께 발전시켜왔 습니다. 이는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강한 연결을 형성했습니다.

나이키(NIKE)와 스타(Star)☆

1.포레스트검프(Forrest Gump)

2. 켄드릭 라마(Kendrick Lamar)

3. 벨라 하디드(Bella Hadid)

4.브루노 마스(Bruno Mars)

5. 지지 하디드(Gigi Hadid)

7. 카이아거버(kaiagerber)

8.에밀리 라타이코프스키(emily ratajkowski)


코르테즈(cortez)1973포스터

스토리를 정리하다보니까 ,
스스로 계속 혼잣말하고있다!

이건 꼭 사야해!